NEWS

에이펀인터렉티브 아뽀키, 지샥 모델 발탁…

2023-11-03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가 글로벌 시계 제조 기업 카시오(Casio)의 디지털시계 브랜드 ‘지샥(G-Shock)’ 40주년 기념 모델로 발탁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에이펀인터렉티브)

 

에이펀인터렉티브에 따르면 아뽀키는 지샥의 첫 가상 인간 모델로, 지난 21일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통해 지샥의 최신 모델을 착용한 댄스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아뽀키가 최근 발매한 5번째 싱글 ‘Mood V5’ 음원을 손목시계 컨셉에 맞게 편곡하고, 프리스타일 댄스가 선보여졌다. 

 

아뽀키는 꾸준한 음원 활동과 동시에 타미힐피거, 돌체앤가바나, 소니, 틱톡코리아, 찰스앤키스 등 글로벌 패션미디어 브랜드와 협업하며 활약하고 있다.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아뽀키의 올라운더 활동을 가능케 한 에이펀인터렉티브의 리얼타임 3D 콘텐츠 제작 기술력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SNS 종합 5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아뽀키가 최근 소니뮤직솔루션스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꾸준한 러브콜을 받게 될 것”이라며 “당사의 차별화된 3D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아뽀키를 통해 버추얼 엔터테인먼트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