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VIDIA Edge Program에 Afun이 선정되었습니다!

재능있는 개발자들과 아티스트, 그리고 디자이너들을 위해 EpicGames와 NVIDIA가 협력하여 시작한NVIDIA Edge Program의 첫번째 발표인 7월말, Afun이 영광스러운 3팀안에 선정되었습니다!

VR Summit에 등장한 Afun

2017.6.28 ~ 6.30일간 킨텍스에서 진행되었던 VR Summit에 Afun이 참가했습니다.

 

KIA STINGER VR 공개!!

요즘 화제를 몰고 있는 기아 스팅어를 대상으로 한 인터렉티브 브이알을 제작하였습니다.

엠바고가 풀려 이제야 공개합니다.

 

언리얼 엔진의 아버지 Tim Sweeney, Afun 전격 방문!!

언리얼 엔진의 수장 Tim Sweeney 님이 에이펀 인터렉티브를 방문하였습니다 .
최근 에이펀이 완성한 몇가지 컨텐츠들을 시연하고 갔는데요.
에이펀이 최근에 만든 자동차 컨텐츠롸 디지털 액터 컨텐츠는 자신이 여태 봤던 언리얼 컨텐츠중에서 최고라고 엄지를 지켜세웠습니다.
에픽과의 긴밀한 공조와 재밌는 프로젝트들은 계속 진행됩니다.

 

[헤럴드경제]국내 CG기업 에이펀인터랙티브, ‘리얼타임렌더링’ 앞세워 세계정복 노린다

국내 VR산업을 총망라한 전시회 ‘VR엑스포’가 3월 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가상현실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회사가 제작한 다양한 VR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그동안 실력을 갈고 닦은 개발사들이 기술력이 자랑하는 이 현장에는 세계시장을 목표로 하는 CG전문 업체 ‘에이펀인터랙티브’도 부스를 마련,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리얼타임렌더링’기술로 글로벌 기업을 꿈꾸고 있는 권도균 대표를 현장에서 만나 회사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VRN]에이펀인터렉티브, 얼굴 모션 캡쳐 전문기업 페이스웨어 ‘맞손’ … 북미 시장 진출 선언

 

[G★2016 #15] 실력파 VR 스타트업 ‘에이펀인터렉티브’

에이펀인터랙티브(이하 에이펀)의 권도균 대표와 유한 이사는 오랜 시간을 함께한 친구사이다.

두 친구는 나란히 미국과 영국에서 CG기술을 공부하고 자신들의 커리어를 쌓은 후 ‘에이펀’을 시작했다. 스타트업을 시작한지 1년 정도가 지난 현재 에이펀은 다양한 모델링 작업물로 해외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에서 보기 드문 CG작업 능력을 인정 받고 있는 것이다.

 

 

[ITCHOSUN] 몬스터그램, 특수촬영 전대물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 제작

국내 콘텐츠 제작사 몬스터그램이 실제 배우가 출연하는 특수촬영 전대물(지구를 구하거나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의 영상물)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를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는 울트라맨, 파워레인저처럼 실제 배우의 액션 연기에 컴퓨터그래픽(CG)을 덧댄 특수촬영 드라마로 인기작 ‘겨울왕국’, ‘주토피아’ CG 제작 경력이 있는 에이펀인터렉티브와 ‘프리파라’를 제작한 동우애니메이션이 이 작품의 CG와 애니메이션 파트를 제작한다.

이 작품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콘텐츠도 함께 만들어진다. 또, ‘버스터즈’라는 실제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 현실세계와 드라마 콘텐츠 세상을 믹스한다는 것이 몬스터그램측의 설명이다. 드라마에 출연하고 현실 세계에서 활동할 아이돌 캐릭터는 오디션으로 선발한다

 

 

[FNNEWS] 몬스터그램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 한류콘텐츠 종합세트 탄생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는 프리티리듬 시리즈와 프리파라 등을 제작한 동우애니메이션이 애니메이션 파트를 맡고, 겨울왕국, 주토피아 등의 CG제작 출신의 에이펀인터렉티브에서 CG와 VR(가상현실) 작업을 진행한다, 또 화려한 경력의 스탭들이 대거 참여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는 아이돌과 몬스터, 로봇과 여러 흥미요소들로 구성되며, VR장비 및 기타 여러 신기술 제품들을 선보이며, 주 타깃층인 초등학생들에게 선풍적인 지지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의 각종매체와 방송 스케쥴 협의중이고 태국 등 8개국에서 선판매 요청이 들어와 협상중이다.

제작사인 몬스터그램 관계자는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에는 VR과 AR, 실시간렌더링 방식 등 다양한 신기술을 사용, 제작기간을 줄인 반면에 퀄리티는 높였다”고 말했다

 

 

[ZDNET]韓 VR 콘텐츠, 파리모터쇼에서 활용 ‘눈길’

매년 유럽 완성차 주요 회사들이 신차를 발표하는 파리모터쇼에 국내 가상현실(VR) 스타트업의 데모영상이 활용돼 주목된다.
13일 에이펀인터렉티브에 따르면 파리모터쇼 2016 부대행사로 진행된 한 포럼에서 알레고리드믹 CEO인 세바스찬 드가이가 국내 인력이 만든 VR 영상을 적극 활용했다.
세바스찬 드가이는 ‘비디오 게임 기술이 자동차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면서 에이펀의 AMG 프로젝트를 시연했다.

 

 

 

[VRN] 세바스찬 드가이 “가상현실 분야가 자동차 산업을 변화시킬 것”

‘SUBSTANCE’의 개발사 ‘알레고리드믹’의 CEO이자 설립자인 ‘세바스찬 드가이’는 ‘2016파리모터쇼’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The Mondial Innovation Forum’의 연사로 참석해 ‘비디오게임 기술이 자동차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세바스찬 드가이에 따르면 현재 자동차 매장에 비치된 카탈로그 속의 자동차 이미지는 CG로 제작되고 있다. 과도한 렌더링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이 같은 방식은 이제 곧 ‘리얼타임’방식으로 변화 될 것이라고 얘기했다.

기존 ‘3D 렌더링’과 비교하면 리얼타임은 렌더링 과정 자체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Allegorithmic] “VR CAR CONFIGURATOR, FUELED BY SUBSTANCE”

We had the opportunity this week to show a great VR experience at the Paris Motor Show Innovation Forum at Paris. The whole experience was created by Han YU to demonstrate the capabilities of VR headset for interactive product experience. In order to achieve photorealism and great immersion, Han YU used the Substance toolset for texturing; let’s have a look!

 

[VRN] 이제 이 벤츠는 제껍니다 … 실사급 퀄리티로 구현된 ‘C63 AMG’

에이펀 인터렉티브(이하 에이펀)은 8월 11일 유투브에 자사의 ‘AMG VR PROJECT’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AMG VR PROJECT’는 ‘메르세데스 벤츠 C63 AMG’의 모습을 실시간 VR로 구현한 프로젝트다.

영상은 티져 영상으로 실제 VR 구동영상이 아닌 언리얼 엔진4로 구현된 ‘메르세데스 벤츠 C63 AMG’ 외관을 다뤘다. 실제 오큘러스를 통해 구동 시에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차량의 문을 열고 닫는 등의 인터렉티브 콘텐츠가 구현된다.

오큘러스를 통해 ‘AMG VR PROJECT’를 구동하면 실제 차량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체험이 가능하다. 차량의 문을 열고 내부를 확인 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차량의 엔진도 실제모습 그대로 구현되어 있다. 차량의 색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도 있고, 도로 위를 달리는 경험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언리얼 엔진4로 구현된 ‘메르세데스 벤츠 C63 AMG’의 실사 같은 퀄리티다. 외관은 물론이며, 내부의 가죽 시트 질감마저도 느껴질 정도다.

 

[ZDNET] “벤츠, VR로 재탄생”…국내 기술력 ‘주목’

고급 차량인 벤츠 모델이 실시간 가상현실(VR) 콘텐츠로 태어났다. 실사라고 해도 믿을 수준이다. 기존 VR 콘텐츠와 비교해 상당한 퀄리티가 돋보인다. VR 업계 해외 최정상급 회사들이 선보일 만한 결과물을 국내 VR 전문 스튜디오 인력들이 만들어냈다.9일 에이펀 인터렉티브에 따르면, 실제 자동차 모델인 벤츠 C63 AMG를 실시간 VR로 구현했다. AMG VR 프로젝트 티저는 이 회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공개 6시간 만에 1만뷰를 넘기는 등 관련 업계는 물론 일반인의 관심도 매우 높은 퀄리티가 주목된다

 

News

One thought on “News

  • March 1, 2016 at 3:29 pm
    Permalink

    안녕하세요. 이것은 댓글입니다. 댓글을 지우려면 먼저 로그인을 한 후 다시 댓글을 보세요. 그러면 댓글을 고치거나 지우는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